728x90
반응형
package chap6;
/*
3. 동전을 표현하는 Coin1 클래스 구현하기
멤버변수 : 동전의 면(side)
멤버메서드 : flip()
기능 : 동전을 던져 동전의 면을 변경한다. Math.random() 메서드 이용. 앞면,뒷면 출력함.
*/
class Coin1 {
String side = "앞면";
void flip() {
side = ((int) (Math.random() * 2) == 0) ? "앞면" : "뒷면";
System.out.println(side);
}
}
public class Test0311_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oin1 coin = new Coin1();
System.out.println(coin.side);
coin.flip();
}
}
728x90
반응형
'study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19 ~ 21. TEST3 풀이 (Coin2 클래스와 구동 클래스 구현하기) (0) | 2022.03.18 |
---|---|
[Java] 19 ~ 21. TEST2 풀이 (다음과 같은 멤버 변수를 갖는 Student 클래스를 구현하기) (0) | 2022.03.18 |
[Java] 19 ~ 21. TEST6 (각 점수를 입력받은 후, 총점, 평균을 구하고 이들 모두에 대한 막대그래프를 아래 조건에 맞게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) (0) | 2022.03.18 |
[Java] 19 ~ 21. TEST5 (원(Circle) 클래스 구현하기) (0) | 2022.03.18 |
[Java] 19 ~ 21. TEST4 (다음의 결과가 나오도록 Animal2 클래스를 구현하기) (0) | 2022.03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