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package chap11;
/*
* switch 구문의 조건값으로 사용가능한 자료형
* byte,short,char, int, String
* Byte,Short,Character,Integer,String
*
*/
public class WrapperEx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byte b = 0;
switch(b) {
default : System.out.println("switch 구문에서 사용되는 자료형");
}
short s = 0;
switch(s) {
default : System.out.println("switch 구문에서 사용되는 자료형");
}
char c = 0;
switch(c) {
default : System.out.println("switch 구문에서 사용되는 자료형");
}
int i = 0;
switch(i) {
default : System.out.println("switch 구문에서 사용되는 자료형");
}
String d = "";
switch(d) {
default : System.out.println("switch 구문에서 사용되는 자료형");
}
}
}
/*
* java.lang 패키지의 클래스
*
* Object :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클래스.
* String : 문자열을 표시하는 클래스. 정적 문자열
* 대입연산자로 객체생성이 가능
* + 연산 가능
* StringBuffer / StringBuilder : 동적 문자열
* : equals 메서드 구현되지 않았음. 내용비교를 위해서 String 변경해야함
* Math : 수치계산을 위한 메서드들의 집합.
* 클래스 멤버이므로 Math.멤버명으로 호출
* 객체 생성 불가(생성자의 접근제어자가 private)
* 상속 불가 (final 클래스임)
* Wrapper : 8가지의 기본자료형을 객체화 하기 위한 클래스들의 통칭
* Boolean, Character, Byte, Short, Integer, Long, Float, Double
* 기본자료형과 형변환이 가능함. (Boxing, UnBoxing)
*/728x90
반응형
'study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30. 기본 API Exam1 (nextBoolean 함수를 이용하여 사용자1, 사용자2의 난수를 발생하여 3번 연속으로 true가 먼저 나오는 쪽이 승리하도록 프로그램 구현하기) (0) | 2022.03.28 |
|---|---|
| [Java] 30. 기본 API (Random) (0) | 2022.03.28 |
| [Java] 30. 기본 API (Wrapper.2) (0) | 2022.03.28 |
| [Java] 30. 기본 API (Wrapper.1) (0) | 2022.03.28 |
| [Java] 30. 기본 API (Math) (0) | 2022.03.28 |